오늘은 어디가?/만들러가다

순두부와 열라면이 만나다! 순두부열라면 그맛은?

지니더하기지니 2021. 7. 18. 21:18
반응형

순두부열라면이 만나다!

최근 SNS에서 핫한 라면레시피로 이번주 '나혼자산다 키편'에서도 등장한 순두부와 열라면을 이용한 매콤칼칼한 순두부열라면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초간단하면서도 맛있게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홈쿠킹] 맛남의 광장 무떡볶이를 맛있게 만드는 무떡볶이 레시피

 

[홈쿠킹] 맛남의 광장 무떡볶이를 맛있게 만드는 무떡볶이 레시피

오늘은 맛남의 광장프로그램에서 동준님이 부산 무떡볶이를 만들어 백종원선생님께 호평을 받았다는 바로 그떡볶이. 골목식당 프로그램에서 백종원선생님이 사장님께도 전수해주셨다는 골목

2genie.tistory.com

《같이보면 좋은글》

 

 

 

순두부열라면 준비물

  • 열라면 1개
  • 순두부 1개
    * 대파와 계란은 기호에 맞춰 넣어주세요.

▶지니는 2인분 기준으로 준비했습니다. 1인분의 경우 양을 반으로 줄여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step1. 550ml 물을 넣고 건더기스프와 분말스프를 넣어주세요.
▶매운걸 못드시는 분들은 분말스프의 양을 90%정도 줄여주세요. 지니는 맵찔이인데 이정도 매울줄 모르고 스프를 다넣어버렸어요...하하..

 

 

step2. 물이 끓으면 재료를 넣어주세요.
열라면 매운향기가 어마무시하게 올라오는 타이밍이에요. 끓이면서 계속해서 기침이 나더라고요.(콜록콜록)

 

 

 

step3. 요리의 핵심인 후추 넣어주세요!
* 대파와 계란은 기호에 맞게 추가해주세요. 오늘 지니는 대파만 넣었지만 다음번에는 찌개느낌으로 계란까지 같이 넣어먹으려구요. 
▶후추의 유무에 따라서 맛이 달라지기때문에 순두부열라면의 핵심인 후추는 꼭꼭 넣기!

 

 

 

초간단하게 매콤칼칼한 순두부열라면 완성!

★총평
찌개가 생각나는 맛이였어요. 건더기가 많기때문에 숟가락으로 떠먹을 수 있는 음식이면서 매콤칼칼해서 술을 거하게 드신 다음날에도 해장으로 괜찮다고 생각했어요. 하지만 매운것을 잘드시는지에 따라서 분말스프의 양 조절만 잘한다면 모두들 맛있게 즐기실 수 있으실거같아요. 지니한테는 너무 매운 음식으로 기억될거 같아요. 
매운것을 잘드시는 분들은 다넣어스셔도 OK! 지니처럼 매운것을 못먹는 분들이라면 양조절이 필수 OK!
  
레시피가 워낙 간단하기때문에 캠핑장에서 아침 해장음식으로, SNS에서 핫한 새로운 라면레시피의 맛이 궁금하시다면 오늘은 이요리 어떠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