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어디가?/맛집가다

청주 성안길 맛집 한양식 한식과 양식의 만남!

지니더하기지니 2023. 2. 2. 08:12
반응형

청주 성안길 맛집 한양식

청주 성안길 맛집 한양식

인스타그램에 신상 맛집으로 소개된 피드에서 발견한 장소로 12월 31일에 친구들과 연말 모임장소로 분위기 내보려 다녀왔습니다.

' 한식재료로 양식을 요리한 한식기반 퓨전식당입니다. - 청주 한양식 '
이곳의 스타일이 담긴 소개글에서 기대감을 가지고 방문해 보았습니다.

한식과 양식의 만남!
어떤 스타일로 요리가 되어 나오는지 지니와 친구들이 선택했던 음식들을 통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청주 성안길 맛집 한양식 분위기

위치

  • 0507-1443-0830
  • 주소 : 충북 청주시 상당구 중앙로 5-5 1층
  • 영업시간 매일 11:00 ~ 21:00 (브레이크타임 14:30 ~ 17:00)
  • 전화문의 시 예약은 5인이상부터 가능하다고 하셨고
    피크시간이나 주말에 방문 시 웨이팅 있을 수 있습니다.

친구들과 연말모임으로 다녀온 청주 성안길 맛집 한양식에 저녁 오픈시간보다 30분 정도 늦게 도착하니 벌써부터 웨이팅을 해야 했습니다.

예약 키오스크에 번호 등록 후 카톡이 오는 시스템으로
대기시간 동안에 저희는 근방에 있는 인생 네 컷을 촬영하고 나니 차례가 되어 오래 기다린 느낌이 들진 않았습니다.

가게가 청주 시내에 위치해 있어 장점은 기다리는 동안 옷구경을 하거나 지니처럼 인생 네 컷을 촬영하는 등 시간을 보내면 대기시간이 길게 느껴지시진 않을 것 같지만, 사장님께 여쭤보니
웨이팅을 원치 않으시는 분들이라면 오픈시간에 맞춰 방문하시면 대게는 기다리지 않고 입장가능하다고 하니 가시는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단점, 성안길은 역시 주차가 불편하다는 점!

 

청주 한양식의 음식들

청주 성안길 맛집 한양식 파스타

설렁탕봉골레 13,900원

이미 다녀온 친구들에게 추천받아 주문한 메뉴로
" 설렁탕이랑 파스타? 어울릴까? "라는 다소 어색하게 다가온 메뉴였지만 설렁탕에 소면이 들어가는 느낌일까 하는 저의 예상과 달리 첫맛은 우리가 익숙히 알고 있는 봉골레파스타였고 끝맛에는 설렁탕 맛이 나는 신기한 음식이었습니다.

적절하게 한식과 양식이 콜라보되어 친구들과 만장일치고 가장 만족했던 메뉴였습니다.

 

청주 성안길 맛집 한양식 리조또

트러플 감자크림 수제비 13,900원

개인적으로 호불호가 갈릴 수 있는 맛이라고 생각했습니다.
트러플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호, 트러플을 좋아하지 않으시는 분들이라면 불호
지니는 트러플을 사랑하지는 않지만 싫어하진 않다고 생각했는데 한입 먹자마자 풍겨오는 트러플의 향이 달갑게 느껴지지는 않았습니다.

이 음식은 지극히 취향에 맞춰 주문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청주 성안길 맛집 한양식 필라프

불닭꼬리 필라프 13,000원

소불고기 크림리조또가 베스트메뉴여서 이것을 주문할까 했지만,
감자크림 수제비도 크림베이스여서 자칫 느끼할 수 있겠다 싶어서 매콤한 맛의 불닭꼬리 필라프로 주문했습니다.

적당히 매콤하면서도 달달한 맛의 필라프로 무난 무난했던 메뉴로 기억됩니다.
한번 정도 맛보았기 때문에 재방문한다면 지니는 다른 필라프로 주문할 것 같습니다.

 

청주 성안길 맛집 한양식 와인

부안짬뽕와인 12,500원

분위기 내는 날에는 역시 와인이 빠지면 안 되기 때문에
와인 한잔, 소맥 한잔 등 간단하게 마실 수 있게 나와있는 메뉴들도 있습니다.

부안 짬뽕와인 한 병을 주문했는데 375ml로 굉장히 아담한 사이즈의 와인이었습니다.
메뉴에 사이즈가 적혀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간단히 분위기 낼 겸 주문한 와인이어서 음식과 곁들여 맛있게 마실 수 있었습니다. 마실 때는 별로 안 세고 괜찮다 했지만 서서히 올라오는 몸의 열기.
 

청주 성안길 맛집 한양식 음식

총평

  • 봉골레파스타는 강력 추천, 트러플 감자크림 수제비는 취양에 맞게, 불닭꼬리 필라프는 무난 무난한 스타일
  • 친구들과 4명이 방문하여 3개 메뉴로 주문했지만 양이 다소 아쉬운 편이어서 1인 1 메뉴가 진리인 것 같습니다.
  • 청주 성안길 맛집 한양식은 고급진 다이닝바의 분위기로 모임장소나 데이트장소로 추천드립니다.
  • 재방문 의사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