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어디가?/맛집가다

충주맛집, 산들분식의 왕교자 속은 알차고 내배는 꽉차고

지니더하기지니 2021. 7. 28. 22:32
반응형

왕교자 속은 알차고 내배는 꽉 차다!

" 충주 여행 동안에 뭘 먹지? " 고민하던 중, 인스타그램에 등장한 충주 맛집 1탄!
사장님의 인심만큼 속까지 꽉꽉 눌러 담은 수제 손만두로 1개, 2개 먹다 보면 어느새 배가 불러온다는 왕교자를 맛보고 왔습니다.  마치 외관은 학교 앞 분식점의 아담하고 정겨움이 느껴지는 장소로 쫄면 또한 맛있다는 산들 분식을 소개해드릴게요.

 

충주 산들분식
T.043-846-2677
· 주소 : 충북 충주시 봉방9길 17
(전용주차장이 없어 골목 주차하셔야 합니다)

 

 

 

찐만두와 군만두 당신의 선택은?

찐 것만큼이나 구운 것도 인기가 있어 두 개를 다 먹기에는 양이 많아 고민 후 지니의 선택은 오리지널!
다행히 저희까지는 빚어놓은 양이 여유 있어 고기, 김치 반반 가능했지만 그 이후로는 한 가지 맛으로만 주문이 가능했습니다. 사장님 부부 두 분이서 운영하고 계시고 예약 손님, 포장 손님까지 있어 음식이 나오기까지 시간이 조금 걸렸어요. 또한, 재료 소진 시 미리 마감되기 때문에 방문 전 전화 예약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군만두 8,000원 / 김치, 고기만두 6,000원 (반반은 사장님께 여쭤보셔야 합니다)

 

 

충주 맛집, 산들 분식에서는 메인 음식과 환상의 짝꿍인 기본 반찬으로는 장국, 단무지, 간장을 주셨어요. 

 

 

명품 쫄면 위에 구운 계란이 서비스!
대개는 삶은 달걀이 올라가는데 이곳은 구운 달걀을 올려주셨어요. 달걀을 중심으로 그 아래에는 양념소스와 쫄깃한 면, 넉넉히 담아주신 야채들까지 침샘을 자극하는 비주얼로 등장했습니다. 저의 옆 테이블 예약한 손님들은 여름 별미인 검은 콩국수를 드시고 계셨는데 너무 맛있게 드셔서 다음번에는 콩국수를 한번 도전해볼게요ㅎㅎ
▶명품 쫄면 6,000원, 구운 계란 추가 시 +500원


 

식초 맛이 강해 새콤한 맛 뿜 뿜!
무더위 속에 밥맛이 떨어질 때쯤 입맛을 싹 돋워줄 새콤함이었어요. 특히, 지니가 느끼기에는 다른 집에 비해서 식초의 새콤한 맛이 좀더 강하게 느껴져서 개인적으로는 새콤한맛이 조금 줄어들면 더 좋을 것 같았어요. 아삭함이 살아있는 야채들과 양념이 잘 섞인 면들을 함께 면치기로 호로록~
지니와 친구들 셋이서 2개를 주문하고도 다들 허기진 배를 급하게 채워서인지 다 먹지 못하고 남겨서 너무 아쉬웠어요.

 

 

 

얇은 피와 알찬 속의 왕교자

개인의 취향이겠지만 지니는 평소에도 고기를 더 선호하기 때문에 김치와 고기 중 고르라고 하신다면 다음번에 방문했을 때 고기만두로만 주문할 것 같아요. 두껍지 않은 얇은 피와 육즙의 고소함에 빠져 김치에는 손이 잘 안 가더라고요. 다른 블로거분들의 사진으로 봤을 때 사이즈가 꽤 크게 봤는데 생각보다는 크지 않은 사이즈였어요. 하지만 속이 알차서인지 앉아서 1개, 2개 먹다 보니 순식간에 배가 빵빵해졌어요. 

 

 

 

충주 맛집, 산들 분식은 기름에 튀긴 게 아니라 오븐에 구운 만두라고 하시더라고요. 뒤태 이블에 다른 손님들이 주문해서 나온 모습을 보니 맛이 너무 궁금해서 펜션에서 저녁 먹기 전 출출할 때 간식으로 먹고자 1인분 포장해 왔습니다. 왕교자 치고는 가격이 저렴하진 않지만 한입 먹어보니 뜨거울 때 호호 불어 먹을걸... 아쉬움이 남았어요. 

★총평
왕교자는 정말 맛있다. 하지만, 일부로 찾아가시기보다는 충주 여행 차 방문하실 때 들리시면 좋으실만한 분식점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