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어디가?/맛집가다

하동 한정식 맛집, 찻잎마술의 건강한 음식의 끝판왕!

2Genie 지니더하기지니 2021. 7. 19. 09:23
반응형

 

하동 한정식 맛집, 건강한 음식의 끝판왕!

남해 여행을 마치고 돌아오는 길목인 하동에서 처음 듣자마자 생소했던 차음식전문점!
건강한 음식으로 채워진 밑반찬 갯수 22개, '여기는 꼭 가야겠다'는 생각에 다행히 자리가 있어 당일 예약으로 찾아간 한정식 맛집, 찻잎마술입니다.

하동 여행, 짚라인빼면 섭하지!

 

하동 여행, 짚라인빼면 섭하지!

안녕하세요. 지니의 일상을 더한 지니더하기지니입니다. 남해 여행을 계획하던 중 '나 혼자 산다 하동 짚라인 편'을 보게 되었어요. 문득 타보고 싶다는 생각에 하동알프스레포츠 짚와이어 위치

2genie.tistory.com

《같이보면 좋은글》

 

 

 

 

하동 찻잎마술
T.055-883-3316
· 주소 : 경남 하동군 화개면 화개로 519
· 매일 11:30 - 19:00(예약필수)

 

차잎을 이용해서 만든 찻잎마술 메뉴

고운비빔밥(담백비빔밥) 
별천지찜(삼겹살찜)
어화둥둥 해우국(김국) - 2인이상 
섬진강왈츠(제첩샤브샤브) - 2인이상
토기봉달빛(표고버섯덮밥)
▶ 모든 메뉴 15,000원 & 차꽃와인, 차씨오일, 차꽃꿀제공(식사 후 입구쪽에서 마음에 드시는 제품은 구매가능합니다)

 

상을 가득 메운 녹차한정식의 밑반찬들

 

한정식 맛집에서 주문하자 나온 반찬만 22개!

섬진강 왈츠인 제첩국샤브샤브로 주문을 했고 지니가 다녀왔을 당시에는  베스트 메뉴인 삼겹살찜만 추가주문이 가능해서 같이 맛보았어요. 계절마다 바뀌는 제철나물들로 정갈하게 차려진 한상차림에 나물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 지니이지만, 하나하나씩 맛보고 싶은 욕심에 계속 먹게되더라구요.

 

입맛을 돋아주는 녹차와인

 

"친절한 설명과 함께 즐기는 음식"
식전으로 나온 차꽃와인, 차씨오일, 차꽃꿀
개인적으로 차꽃와인의 향이 참 좋았어요. 맛또한 식전 또는 음식과 같이 즐기기에도 전혀 거부감이 들지 않았던 전통주였어요. 차씨오일과 차꽃꿀은 음... 건강을 생각해서 먹는맛....차꽃오일은 몸에 발라도 좋다고 합니다.

 

 

밑반찬이 가득
계절마다 달라지는 밑반찬들

 

"재료의 본연의 맛이 살아있는 음식들"
전체적으로 간이 세지 않아서 재료 본연의 맛이 살아있는 음식들이였어요. 익숙한 반찬들도 있었지만 생소한 나물들부터 평소에 접하지 못했던 조리기법들로 만든 반찬들까지 보는재미와 먹는재미가 쏠쏠했어요. 물론, 그중에서도 입맛에 맞는 음식이 있었고 그렇지 않은 음식들도 있었다는점!

 

하동 제첩국
하동의 유명한 제첩국

 

"하동 제첩국 처음 맛보다"
대략 제첩이 조개류인것만 알고있었는데 이렇게 올망졸망 개구리알처럼 생겼을 줄을 상상도 못했어요. 제첩을 일일히 다 손질하려면 쉽지 않았을것 같은 비주얼에 감사하며 먹었습니다. 지니는 여행의 흥을 그전날 퍼부었던지라 시원한맛에 해장까지 할 수 있어서 아주 매우 만족이였어요.

 

삼겹살로 만든 찜

 

"갈비찜인듯 갈비찜아닌 갈비찜같은너"
제철 나물을 먹으면 건강해지겠지만 그래도 달달한 소스의 삼겹살찜은 단연 1등이였어요. 퍽퍽하거나 질기지않고 부들부들하면서 달콤한 소스가 속까지 달큰하게 베어들어있어 국물에 밥을 비벼먹으니 이게바로 밥도둑!

 

 

달달한 맛의 삼겹살찜

 

나물뿐만 아니라 제첩, 삼겹살찜까지 다양한 메뉴들이 있기때문에 골라먹는 재미가 쏠쏠했던 가게였어요.
차를 이용한 꿀과 효소 등으로 건강한 음식의 한상차림을 보여준 한정식 맛집, 찻잎마술에서 맛있는 한끼 어떠세요?
또한 이곳을 찾아가는 길에 나무가 우거져있어 가는길마져 힐링이 되는 하동 맛집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