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어디가?/맛집가다

청주맛집, 두진한우생곱창 소 곱창 곱이 얼마나 꽉 찼게요?

지니더하기지니 2021. 7. 17. 22:42
반응형

소 곱창 곱이 얼마나 꽉 찼게요?

항상 용암동 먹자골목을 지나다닐 때마다 '사람이 많네, 이 집은' 생각만 했었던 바로 그 집이 청주 맛집이라는 지인의 추천을 받아 다녀왔습니다. 냉동을 사용하지 않아 生, 신선함 그대로인 재료 덕분에 씹을 때마다 소 곱창 곱의 고소함이 입안 가득했던 두진 한우 생곱창입니다.

청주 신짬뽕,만원으로 코스요리를?

 

청주 신짬뽕,만원으로 코스요리를?

만원으로 코스요리를? 청주 신짬뽕에서는 가능합니다. 해물누룽지탕, 찹쌀탕수육, 칠리새우, 짬뽕, 후식 연유꽃빵까지 단돈 만원으로 푸짐하게 중식코스요리를 맛볼 수 있는 청주 맛집! 청주 맛

2genie.tistory.com

《같이보면 좋은글》
청주 맛집,낙원진갈비는 샤브샤브 야채부터 나머지는 공짜?

회 배달 서비스로 참치회를 집에서 먹다!

두진한우생곱창
T.043-295-9500
· 주소 : 충북 청주시 상당구 용암북로68번길 4

 

 

 

∨기본반찬
부추, 깻잎절임, 고추, 마늘, 김치, 양파절임, 기름장, 고추냉이, 전골, 생간, 천엽 등

직거래 유통을 받아 신선하지 않으면 못 먹는 생간까지 기본 반찬으로 주시더라고요. 아쉽게도, 지니는 천엽과 생간을 못 먹기 때문에 패스....

 

 

"기본인 염통, 콩팥, 동맥, 감자는 무한리필"
지니는 구이 메인 메뉴 1인분씩 주문을 했습니다. 팬 위에는 주문한 메뉴 이외에 기본으로 염통, 콩팥, 동맥, 감자를 같이 주셨어요. 드시다가 부족하면 기본은 무제한 리필이 가능하다는 점!
▶구이는 사장님 또는 직원분께서 직접 구워주십니다.


지글지글 노릇하게 익어가는 소곱창과 소막창

 

신선한 곱창은 구워도 곱이 빠지지 않는다는 사실!

"사장님 구워도 소곱창 곱이 빠져나오지 않네요?"

"냉동이면 빠져나오는데 생이면 구워도 그대로 있어요"

신선할수록 안에 내용물이 가둬지면서 익어갈수록 노릇노릇 맛있는 색깔로 변해가는 소 내장 부위들. 부위마다 굽는 시간이 다르기 때문에 사장님께서 알려주시는 부위들 먼저 하나씩 맛보며 각자가 가지고 있는 식감과 맛의 차이를 느끼는 것도 먹는 재미 중 하나였어요.

 

 

 

∨ 굽는 정도에 따라먹는 순서

  1. 살짝만 익혀 먹는 부드러운 염통
  2. 입안의 온도에 녹는 듯 사라져 버리는 대창
  3. 쫄깃쫄깃한 식감이 씹을수록 고소한 소막창
  4. 씹으면 톡 터지는 곱이 매력적인 곱창*콩팥은 충분히 익힌 뒤 드셔야 합니다. 콩팥 특유의 냄새가 있어 호불호가 갈릴 수 부위 중 하나입니다.*

 

 

"이 집만의 특징은 동맥을 준다는 점"
처음 봐서 생소한 부위인 동맥은 오독오독한 식감으로 딱히 맛이 난다기보다는 씹는 재미에 먹는듯한 오도독뼈 같은 느낌의 부위였어요. 기름에 노릇노릇하게 구워진 감자는 말모말모!

 

사장님이 알려주신 구이 맛있게 먹는 방법

 

"구이를 맛있게 먹는 방법"
사장님께서 알려주신 구이를 맛있게 먹는 방법을 알려주셨어요. 막창은 쌈장, 대창은 고추냉이, 곱창은 기름장 또는 부추에 올려서 한입 쏙! 개인적으로 소막창보다는 돼지 막창을 좋아하는 편인데 쌈장에 올려먹는 소막창은 고소함을 두배로 업해주는 맛이었어요. 

 

 

볶음밥 2인분

 

"전골이 아닌 구이를 시켜도 볶음밥이 가능"
다른 집들과 비교해볼 때 보통은 전골을 시켜야만 국물에 밥을 볶아서 먹을 수 있었는데 이곳은 구이에도 볶음밥이 별도로 주문이 가능했습니다. 심지어 직접 현란하게 볶아주셔서 보는 재미도 있지만 느끼해진 입맛을 깔끔하게 해소해주는 새콤한 김치볶음밥의 맛이었어요. 이 집에 가시면 무조건 볶음밥은 드시고 오셔야 합니다. 강추!
▶볶음밥 2,000원  

 


★총평
냉동이 아닌 생으로만 취급해서인지 가격이 비싼 편이었어요. 그 대신 기본들은 리필이 가능하다는 장점!
내장 부위들이 많이 먹으면 느끼 해 지기 때문에 처음부터 많은 양을 주문하기보다는 1인분씩 주문 후 입맛에 맞는 부위만 추가 주문해서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특히 마지막 볶음밥이 피날레이기 때문에 초반에 너무 달리시면 마지막까지 오실 수 없어요. 

오늘 저녁은 뭐 먹지? 고민하신다면 소곱창 곱이 꽉 차 씹을 때마다 고소함이 뿜 뿜 하는 소곱창구이는 어떠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