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어디가?/맛집가다

청주맛집,보쌈김치에 싸먹는 놀부촌생고기 생삼겹살은 무조건 예쓰!

지니더하기지니 2021. 7. 4. 18:09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니의 일상을 더한 지니더하기지니입니다.
대장정의 집 인테리어 공사를 마치고 지니는 가족들과 함께 기력 보충을 위해서 가성비 한상 차림을 맛볼 수 있는 청주 맛집, 놀부촌 생고기에 다녀왔습니다. 

지니 가족이 금천동 놀부촌 생고기를 좋아하는 이유?
∨ 가성비 넘치는 삼겹살 가격
∨ 한상 가득 채워지는 밑반찬으로 골라먹는 재미가 쏠쏠
▶ 특히, 이 집에 간다면 지니는 명이나물, 상추쌈 NO! NO!
     보쌈김치 위에 삼겹살 한 점을 얹고 그위에 김치 속을 넣어 만든 쌈 YES! YES! 

https://2genie.tistory.com/260?category=851045

 

[청주맛집]게장을 시켰는데 새우장,꽃게탕,소불고기까지 청주 율량동 맛집 조선게장집

안녕하세요. 지니의 일상을 더한 지니 더하기 지니입니다. 간장게장, 양념게장 맛집이 티비에서 등장하자마자 그때부터 게장 앓이를 시작했어요. 청주 게장 맛집을 검색해 후기가 좋아 급 다녀

2genie.tistory.com

놀부촌 생고기
T.043-250-3737
· 주소 : 충청북도 청주시 상당구 쇠내로125번길 18
· 매일 11:30~22:30 (2,4째 화요일 휴무)

 

 

 

"고기가 나오기 전, 반찬이 이게 다 몇 개야!"
주문한 고기가 나오기도 전에, 도토리 묵사발, 겉절이, 보쌈김치, 샐러드, 김치, 파절이, 명이나물, 콘치즈, 계란찜, 콩나물무침, 푸짐한 쌈채소, 각종 소스 3종까지 한상 가득 채워지는 반찬들. 쌈채소들도 상추, 깻잎을 기본으로 고추냉이 맛부터 쓴맛 나는 채소까지 푸짐하게 나왔습니다. 

 

 

"삼겹살 200G 가격은 단돈 10,000원"
엄마의 말에 의하면 최근 삼겹살 가격이 1인분 12,000원 ~13,000원 정도라고 하시더라고요. 청주 맛집, 놀부촌 생고기는 냉동삼겹살이 아닌 생삼겹살임에도 가격은 단돈 만원. 이게 바로 만원의 행복! 지니는 항정살을 사랑하는 1인으로서 삼겹살 2인분과 항정살 1인분으로 주문했습니다.
▶ 청주 놀부촌 생고기 EVENT 매월 첫째 주 월요일은 소주 무제한 공짜!

 

 

깜짝 QUIZ. 먼지 마신 날에는 삼겹살을 먹어야 한다?

정답 : X
→ 먼지를 마신 날에 삼겹살을 먹으면 먼지가 기름에 쓸려내려 간다는 이야기는 과학적인 근거는 없습니다. 오히려 고기를 구울 때 발생하는 연기로 미세먼지에 더 노출될 수 있다는 점. 목이 칼칼한 날에는 삼겹살보다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고기는 항상 옳다."
냉동삼겹살의 경우 해동 후 굽게 되면 냄새가 날 수 있지만, 생삼겹살과 항정살은 그런 걱정 없이 고기가 익어갈수록 고소함과 육즙이 입안 가득. 고기는 언제나 옳은 법이지요. 고기와 같이 나온 양파와 버섯, 마늘도 돌판 위에 올려 같이 굽굽. 

 

 

"야채쌈,명이나물,보쌈김치에 쌈을 싸서 한입 크게"
청주 삼겹살 맛집인 놀부촌생고기은 고기와 함께 곁들여 쌈을 싸 먹을 수 있는 재료들이 많았어요. 개인적으로 지니는 고기를 먹을 때 소스에 찍어먹는 걸 좋아하는 편이어서 쌈을 싸 먹는걸 굉장히 귀찮아해요. 하지만, 이 집 보쌈김치는 절임배추가 짜지도 않고 달달하면서 같이 나온 김치 속까지 얹어먹으면 손이 가요 손이가 보쌈김치에 손이 가요. 보통 보쌈김치를 떠올리면 수육이나 족발이 떠오르는데 삼겹살과의 조화가 은근히 찰떡궁합이라는 사실.
(이날에만 보쌈김치를 몇 번이나 리필을 했답니다ㅋㅋㅋㅋㅋㅋ)

 

 

 

"된장국에 밥을 한 공기 퐁당"
지니는 된장국에 밥을 한 공기 넣어 말어먹는 스타일이에요. 주문한 된장국에 밥을 한공기 퐁당 넣어 말아놓으면 고기를 먹다가 한 숟가락씩 떠서 먹을 수 있어 고기로는 채워지지 않는 무언의 빈 공간까지 딱 메꿔지는 느낌이에요. 전체적으로 반찬, 된장국의 간들이 강하지 않아서 좋았던 청주 맛집이었습니다. 

2021.06.22 - [오늘은 어디가?/맛집가다] - [청주맛집]청주에도 홍콩주점 마라전골 상륙! 율량동 용용선생

2021.06.14 - [오늘은 어디가?/맛집가다] - [청주맛집]청주 성안길 맛집 찾아 솥밥집으로, 청주 소로리

2021.06.27 - [오늘은 어디가?/맛집가다] - [청주맛집]쌈채소에 고기한 점 올려 청주 쌈밥 정원뜰에서 한 쌈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