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어디가?/만들러가다

집에서 가성비로 대게즐기기(대게 삶는법)

지니더하기지니 2020. 1. 28. 09:30
반응형

밖에서 사먹기에는
너무 부담스러운 대게의 가격때문에
지니는 항상 구입해서먹는 곳에서
남자친구 설선물과 저희 가족들 먹을겸해서
이번에 두박스를 택배주문했습니다:)

대게 언박싱 시작해볼게요^^

생물이기때문에 아이스팩과
밀봉한상태로 이렇게 꼼꼼히
포장해주셨어요.

(참고)택배주문시 날짜지정가능합니다.
*단, 풍랑주의보때문에 배가 조업을
하지 못할경우 미리 연락주십니다.

*대게철 : 11월~2월
인터넷 검색해보시면
다양한 수산업체를 볼 수 있는데
지니는 항상 못난이2kg를 주문해요.

못난이는 대게 조업하실때
다리가 1~2개 떨어져서 상품가치가
떨어진 게를 kg수에 맞춰서
판매하시는 것이에요.
(보통 2kg에 4~5마리정도가 옵니다.) 

[대게 손질법]
솔을 이용해서
등껍질부터 대게 입까지
구석구석 닦아주세요.
손질법 정말 간단하죠?ㅎㅎ

[대개 삶는법]
대게를 눕혀서 약 20분정도 찌기
* 짠게 싫으신 분들은 물에 30분정도
담가 놓았다가 찌시는게 좋습니다.

Q. 대게를 왜 눕혀서 쪄야하나요?
→ 등껍질을 아래로 향하게 쪄야
바다 짠물이 빠져나간다고 합니다.

뚜껑을 여실때 뜨거우니 조심조심!


 대게 맛있게 즐기기

① 삶은 대게
붉은 빛깔을 띠며 잘익은 대게를
맛있게 손질해서 드시면 됩니다.

(지니는 물에 안담가 놓은상태로
쪄서 그런지 이번에는 많이 짰어요.
남자친구네는 물에 담가서 먹어서
간이 딱! 맞았다고 하더라구요.)

② 대게 등껍질 볶음밥
[준비물] 
게살, 김가루, 밥, 참기름
 
대게 등껍데기에 남아있는 내장들을
삭삭 긁어 모아준뒤, 
재료를 넣고 맛깔나게 비벼줍니다,
마지막으로 깨를 뿌려서 고소하게마무리.

③ 대게 라면
남자친구는 대게한마리를 통채로
넣어서 라면을 끓여 먹었는데
저는 다리만 넣어서 먹었어요.
사실 어떻게 먹어도 맛있어요ㅎㅎ

오늘도 잘 먹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