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어디가?/맛집가다

[청주 맛집]청주 육거리 시장 맛집, 30년 전통의 보리밥집인 청주 영화보리밥(영화식당)

지니더하기지니 2020. 7. 21. 12:30
반응형

"여러분들의 소울푸드는 무엇인가요?"

안녕하세요. 지니 더하기 지니입니다.
오늘은 저희엄마의 소울푸드보리밥
먹기위해 청주 육거리시장에 다녀왔습니다.
여러 보리밥집 중에서도 30년전통을
자랑하는 영화보리밥을 소개해드릴게요:)


여름철 무더위의 떨어진 입맛을
제철나물과 함께 쓱~비벼 맛보는 보리밥
영화보리밥(전-영화식당)
[영업시간]
OPEN 11:00
CLOSE 20:00
* 매달 둘째,넷째 일요일 휴무 *


청주의 숨은 맛집 영화보리밥
좁은 골목길 건물 2층에 위치하여
간판을 잘 보시고 따라 들어오셔야해요.
이제 안으로 들어가볼까요?ㅎㅎ

˚보리밥(쌀밥) 6,000원/포장2인분이상

" 옛날에 어려울때 많이 드셨다고 했는데,
엄마는 보리밥이 왜 그렇게 좋아요? "

" 엄마는 몸이 지칠때 유독 그렇게 옛날에 먹던
보리밥이 생각이나. 그렇게 많이 먹었는데도 생각이나"

청주 영화식당 보리밥숭늉을 주시는데
보리밥이 씹히면서 오독오독한 식감이
재밌고 신기한 숭늉이네요ㅎㅎ

"(엄마)비름나물은 여름에 먹어야 향이좋아~"

청주 보리밥집인 영화보리밥
콩나물 무침, 노각무침, 생채무침,
비름나물, 겉절이, 시래깃국의 한상차림.

나물보리밥위로 가득올려
고추장과 시래깃국을 1~2스푼 넣어
잘비벼서 한입먹으면 제철나물의 향들이
코를 통해 퍼져 나오더라고요. 

[영화보리밥]
한줄평
'든든하지만 속이편한 한끼식사'

보리밥을 먹으면 소화가 잘된다는
말이 있는것처럼 나물을 넣어
푸짐하게 비벼서 먹으니 배는 든든하고
속은 아리송하게 편해지는 신기함.
여름철 보양식이 여기 있네요!

저희 엄마의 빈그릇으로 #청주 보리밥 맛집
리뷰를 대체하겠습니다ㅎㅎ
오늘도 배부른 하루보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