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어디가?/맛집가다

[청주 맛집] 40년전통을 이어오는 가성비 맛집 금천동 할매집

지니더하기지니 2020. 2. 6. 08:30
반응형

 오늘은 동네 주민들도
아는분들만 안다는 금천동 맛집
40년 전통의 할매집을 소개해드릴게요:) 

원래는 허름한 노포느낌의 가게였는데
지금은 리모델링을 해서 깔끔한
신식건물이지만 전의 모습은
온데간데 없이 사라져서 아쉬운 1인...

통유리로 된 깔끔한 내부

 [영업시간]
OPEN 10:30
CLOSE 02:00
*일요일 16:00~02:00

 술안주, 식사를 하기에도
부담없는 가격이기때문에
금천동 할매집을 갈때마다 항상
메뉴를 여러개 주문해서 먹어요.

지니는 오빠와 둘이가서
할매집 떡볶이, 닭발, 오뎅탕
총 3개를 주문했어요.

물은 셀프
*컵은 뒤쪽 가게입구에 있습니다.
(소주잔과 맥주잔도 같이들어있고,
지니는 막걸리를 먹었는데 막걸리잔은
따로 챙겨주시더라구요.)

[기본반찬]
깍두기, 국물
청주 할매집의 기본반찬은
간단하게 주시더라구요.


제가 제일 좋아하는 할매집 닭발부터
떡볶이, 오뎅탕은 처음먹어보았는데
제가 예상했던 비주얼이 아니여서
약간 당황했었네요.ㅎㅎ

[할매집 닭발 10,000원]
한줄평
'달달한 닭발'

닭발은 매콤해야 맛있다는 이미지가
강한데 할매집 닭발은 달짝지근
맛이 매력인 닭발이에요.
(처음드셔보시면 '오잉?'하실 맛)

[할매집 떡볶이 3,000원]
한줄평
'정감가는 맛의 떡볶이'

할매집 떡볶이
어렸을적에 학교 앞 분식점에서
먹었던 떡볶이가 생각나더라구요.
특히, 오뎅이 너무 제스타일이에요.
(솔직후기)이번에 먹은 떡볶이는
너무 짰어요. 항상맛있게먹었었는데..

[할매집 오뎅탕 4,000원]
한줄평
'면대신 어묵으로 만든 어묵국수'

청주 금천동 할매집에서
인기 많은 메뉴 중 하나인 김치칼국수
육수에 어묵탕을 끓이신것 같더라구요.
맛이 시원 칼칼 그자체!

저희들의 맛pick
1등 어묵탕, 2등 닭발 3등 떡볶이.
국물까지 클리어한것 보이시나요?ㅎㅎ
(떡볶이는 이날따라 너무짜서
떡을 남기고 말았네요ㅠㅠ)

#청주 할매집 #금천동 할매집 #청주 맛집
#청주 금천동 맛집 #할매집 떡볶이

할매집을 나와 건너편에 위치한
미니스톱에서 밀크티 흑당으로
후식까지 맛있게 먹었습니다.
(현재 2+1행사중인 상품이에요)

오늘도 잘먹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