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2 10

[강릉맛집] 깔끔한 가정식을 맛볼 수 있는 모구모구식당(일본식재료사용X)

강릉여행 2일차 점심으로 유천지구 맛집으로 유명한 강릉 모구모구식당에 다녀온 리뷰를 시작해볼게요:) [영업시간] OPEN 11:30 CLOSE 20:30 *금요일은 15:00 오전영업만 진행 *금요일 3시부터 토요일까지 휴무 (포장가능/일본산 식재료 사용X) 테이블이 많지않아서 피크시간때 가면 좀 기다리실거같아요. 저희는 대표메뉴부터 추천메뉴까지 다먹어보고 싶어서 각자 다른메뉴인 연어등살덮밥, 소고기덮밥, 돈가스 냉모밀로 주문했습니다ㅎㅎ [소고기덮밥] 단짠단짠의 정석. 일본 가정식은 너무 달아서 못먹는 경우도있는데 모구모구식당은 적당히 조화로웠어요. 고기는 실패하는법이 없죠! [연어등살덮밥] 연어가 싱싱해서 입안에 넣으면 사르르 녹아요. 밥에 간이 되어있어서 초밥처럼 와시비 올려서 한입하면 순식간에 사라..

[죽산맛집] 초석잠과 돼지감자를 넣어 푹 고은 개성토종 상황버섯삼계탕

오늘은 강원도 여행 후 집으로 돌아오는길에 깨비오빠의 추천으로 다녀온 죽산 개성토종상황버섯삼계탕을 소개해드릴게요:) 평일저녁 늦은시간임에도 사람들이 북적북적하더라구요. 복날에는 줄서서 먹어야하는 맛집이하고 합니다. [영업시간] OPEN 8:00 CLOSE 21:00 첫째, 셋째 일요일 정기휴무 참고! 삼계탕은 밥이 안에 들어가있지만, 반계탕은 공기밥을 따로 주십니다. 성인 1명이면 반계탕도 충분해요. "지금 손님께서는 초석잠과 돼지감자를 넣은 최고의 모양식인 삼계탕, 반계탕을 드시고 계십니다" [기본반찬] 김치, 대파김치, 고추, 양파 쌈장, 소금 여기는 신기하게도 쪽파로 파김치를 담는게 아니고 대파로 하셨더라구요. 저희 어머니의 말씀에 의하면 '겨울에 막나온 대파가 엄청달아' 셀프코너에서 반찬을 추가로..

[청주맛집] 수요미식회 화덕피자로 유명한 빌라디쉐프에서의 송년회

벌써 2019년도 2일남은 지금. 송년회 등으로 정신없는 연말을 보내고 계시죠?^^ 그래서, 지니가 다녀온 연말모임장소인 청주 빌라디쉐프를 소개해드릴게요:) 청주 빌라디쉐프는 분평동 빌라디쉐프 나폴리점, 율량동 빌라디쉐프피제리아 로마점, 지웰시티 빌라디쉐프 피렌체점, 총 3군데이고 이날은 본점인 분평동 빌라디쉐프로 다녀왔습니다. [영업시간] 평일/주말 런치 11:30 ~ 15:00 평일 디너 17:30 ~ 21:30 *Break time 3:00 - 5:30(평일) 주말 디너 17:00 ~ 21:30 *Break time 3:30 - 5:00(주말) 명절제외 연중무휴 분위기있는 인테리어로 연말모임, 데이트, 가족외식장소로도 손색없는 곳입니다. (참고) 가시기전에 예약필수. (예약안하고 가시면 많이 기다려..

[청주맛집] 차돌비빔국수의 비주얼과 맛에 놀란 능소비빔국수

여러분들 세종시에서 핫한 능소비빔국수 청주점이 오픈을 해서 다녀왔습니다. 롯데아울렛 주차장입구 건너편에 위치해있어서 쇼핑 후에 배고픔을 채우기에도 안성맞춤! 지니는 이날 능소비빔국수에서 차돌비빔국수와 잔치국수를 주문했어요. [기본반찬] 김치, 쌈무 * 차돌박이비빔국수와 잔치국수 등장!! [차돌비빔국수] 차돌박이가 들어가서 당연히 맛이 없을수가 없는 조화. 우선 비주얼부터 합격! 맵기도 적당해서 저처럼 매운거 못드시는분도 가능합니다. [잔치국수] 잔치국수 육수가 시원하고 무엇보다도 능이비빔국수은 양이 정말 인심가득해요:) [영업시간] OPEN 9:00 CLOSE 21:00 연중무휴 오늘도 바닥까지 클리어 완료! 쌀쌀한 날씨 탓에 뜨근한 국물이 땡기는 요즘에는 잔치국수와 매콤함이 더해진 차돌비빔국수 어떠세요..

[청주맛집] 찬바람불면 생각나는 뜨근한 국물에 제격인 곱창나라 소곱창전골

오늘은 눈이 온 뒤여서 날씨가 제법 춥더라구요. 뼛속까지 스며드는 추위... 이런날 뜨근한 국물이 간절해서 금천동 곱창나라에 소곱창전골을 먹으러 다녀왔습니다:) 곱창나라에 오시면 대부분 한우곱창구이를 드시는데 지니는 국물이 땡겨서 오늘은 곱창전골 30,000원로 주문완료! *참고: 한우곱창 추가주문시 1인분은 안되요. [기본반찬] 당근, 깍두기, 부추무침 양파절임, 천엽, 생간 각종 소스 * 여름에는 탈날 수 있어서 간과 천엽은 제외. 곱창전골 주문시 라면사리를 주셔서 마지막에 넣어드시면됩니다. [소곱창전골] 곱창, 대창, 천엽, 두부 등 다양한 속재료가 들어가있어요. 약간 매콤한편이고, 국물은 자꾸 손이가는 맛입니다! 1차로 속재료들을 드시다가 국물이 자박자박해지면 라면사리 추가^^ * 라면넣으면 국물..

[진천맛집] 닭칼국수가 매력적인 학댕이 칼국수

모두들 크리스마스 잘보내고 계신가요?ㅎㅎ 지니는 크리스마스이브를 홈파티로 찐하게 보낸뒤 해장을 위해 진천 학댕이칼국수를 다녀왔습니다:) "닭을 품은 칼국수" 칼칼한 육수와 쫄깃한 면발 환상적인 겉절이까지 크리스마스였음에도 사람들이 바글바글.. 원래 가격이 6000원이였는데 얼마전부터 7000원으로 인상되었다는점 참고해주세요^^ 지니는 닭칼국수와 매생이칼국수, 새우만두를 주문했습니다. (그외에도 들깨,멸치 칼국수도 있습니다) 각테이블마다 겉절이와 단무지통이 놓여있기때문에 접시에 조금씩 덜어서 드시면됩니다. 추가로 후추, 고춧가루, 생고추 다대기까지 구비되어있으니 취향껏 드시면 됩니다. 특히, 새우만두는 감자피로 만들어져서 쫄깃쫄깃 그자체. 간장에 참기름까지 들어있어서 고소함이 두배였어요. (또먹고 싶네요ㅠ..

[국내 겨울 여행지] 강릉 여행 1탄 - 강릉 스카이베이호텔, 경포대

이제 얼마 안남은 2019년을 잘 마무리 하자는 마음으로 강원도 일출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오늘은 대망의 1탄! 경포에 바로 앞에 위치한 오션뷰를 자랑하는 강릉 스카이베이 호텔 & 경포대를 리뷰해볼게요:) 스카이베이 강릉호텔 경포 스카이베이의 지하주차장에 주차를 해주시면 됩니다. (참고) 호텔이 North, South 두건물로 나뉘어져 있고 로비에서 해당건물의 엘레베이터로 이동하셔야합니다. ( South와 North가 연결되어있지않아서 저희도 한번 잘못 타서 로비까지 내려갔던 기억이...헿 ) 당연히, 투숙객은 투숙기간 중 주차무료 세미나도 많이 열리는 호텔이여서 잠깐 방문하시는 분들은 주차요금 자동납부를 이용해주세요. 강릉 스카이베이 호텔 수영장은 사계절 온수 인피니티풀이라고 하는데 저희는 너무 늦게도착..

볼거리와 먹거리가 가득한 시흥 하늘 휴게소

드디어 전참시에 청하편에 나왔던 다리위에 건축된 시흥 하늘휴게소를 부천에서 돌아오는길에 다녀왔습니다. 양방형 휴게소여서 판교방향 시흥휴게소 - 일산방향 시흥휴게소 양쪽 방향에서 들리실수 있다고 합니다. 시흥 하늘 휴게소(브릿지 스퀘어) [ 시흥 하늘휴게소 주차장 ] 휴게소에 맞게 넒은 공간을 자랑하지만 사선 주차 공간이여서 차간 간격이 너무 긴밀하므로 문콕하기 딱! (조심 조심) 시흥 하늘 휴게소 판교행 방향으로 들어가실 경우 지니처럼 2층 정문에 위치한 귀여운 라이언 포토존을 만나실 수 있어요.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수줍...) #시흥하늘휴게소 #포토존 #카카오프렌즈 #휴게소굿즈맛집 #라이언과함께라면 #피치피치어피치 * 일산 방향과 판교 방향은 2층과 3층만 연결되어있습니다. 1층이용시 에스컬레이터나..

[청주맛집] 야채튀김이 매력적인 오성통닭

지난번 단양 구경시장에서 못먹어본 오성통닭이 청주에 입점해 있더라구요. ' 전국 3대치킨 오성통닭 ' 맛있게 먹어본 리뷰 시작해볼게요:) " 수준이 다른 치킨 " 단양 마늘이 특산물이여서 단양 오성통닭은 마늘과 파 튀김을 같이 먹어볼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청주 오성통닭 야채튀김에는 아쉽게도 마늘이 없었어요 (아쉽) 《 오성통닭 》 [주문내역] 크리스터치킨(바삭후라이드) 16,900원 + 세트추가 2,000원 (감자/야채튀김 세트로 변경) * 야채튀김은 추가주문해야만 맛보실 수 있습니다. 오성통닭 야채튀김 청주 오성통닭의 경우 마늘대신에 양파와 파 튀김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야채튀김은 저희 부모님이 특히나 좋아하셨고 지니는 야채를 그닥 좋아하지 않기때문에 soso. 오성통닭 후라이드 " 오성치킨은 소금..

[청주 분평동 맛집] 푸짐한 스끼와 가성비 넘치는 분평동 청해랑

오늘은 얼마전 아빠생신기념으로 다녀왔던 분평동 청해랑 리뷰를 해볼게요. 청주 청해랑을 검색했더니 ' 스끼 잘나오는 집 ' 이라고 하더라구요. 인정! [영업시간] OPEN 11:30 CLOSE 10:00 지니는 청해랑에서 회정식 大(3~4인) 130,000원으로 주문했습니다. * 매운탕은 별도주문 청해랑 점심특선인 회정식은 1인 20000원(2인 이상)입니다. * 점심특선 11:30 ~ 3:00 《 분평동 청해랑 》 ① 죽 & 소스 ② 새우장, 뿔소라, 쭈꾸미, 해파리냉채, 회무침 등 ③ 가오리찜, 북어국, 완두콩 등 드디어, 스끼다시가 많은 집은 스끼로 배채울때쯤 회가 나오는데 분평동 청해랑은 회가 정말 빨리 나왔어요.ㅎㅎ 청주 스끼 잘나오는 집은 여러군데 있지만 보통 회가 덜 신선하거나 하는데 청해랑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