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어디가?/맛집가다

청주 조개구이, 꾸어본 조개바다 가을 제철음식 대하구이와 조개 한바탕!

지니더하기지니 2021. 9. 15. 22:42
반응형

청주 조개구이 맛집

청주 조개구이, 꾸어본 조개바다

" 찬 바람 불어오면 생각나는 음식 "
오늘은 동료들과 만장일치로 선택한 저녁 메뉴 조개구이가을 제철음식으로 이맘때 꼭 먹어줘야 하는 대하구이까지
테이블 위에 남은 빈껍데기들이 이곳의 맛을 증명해주듯 배불리 먹고 돌아온 청주 조개구이, 꾸어본 조개바다를 소개해드릴게요:) 

[청주맛집] 오통통한 가리비찜에 반해버린 로꼬로꼬 조개찜

 

[청주맛집] 오통통한 가리비찜에 반해버린 로꼬로꼬 조개찜

 오늘은 급격히 추워진 날씨에 생각나는 조개찜을 먹으러 청주 지웰시티 맛집인 로꼬로꼬 조개찜에 다녀왔습니다.  [영업시간] OPEN 16:00 CLOSE 3:00  지니는 조개찜 대신에 인어공주 가리비찜을

2genie.tistory.com

 

수족관이 있는 가게

금천동 맛집 꾸어본 조개바다

043-273-5255
· 주소 : 충북 청주시 상당구 산성로 60 1층 
·
매일 15:00 ~ 02:00 

입구부터 수족관에 가득한 싱싱한 조개들이 지니를 맞이해주고 있었습니다. 7시 30분 예약을 하기 위해 전날 연락을 드렸는데 사장님께서 7시 이후로는 예약을 하시더라도 사람이 많은 시간대여서 기다릴 수 있다고 하셨어요. 정말 도착하니 빈 테이블 찾는 게 더 쉬울 정도로 조개구이를 맛보기 위해 오신 분들이 많으셨어요.
▶ 방문 전 예약 필수! 가급적 일찍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해산물 메뉴
신선한 조개

지니가 주문한 메뉴

  • 조개 모둠구이(大) 4인 기준 70,000원
  • 전복물회 15,000원
  • 산 대하소금구이 시가

여름 특선 산오징어 물회가 먹고 싶어 주문을 하니 사장님께서 "오징어 철이 끝나서 물회 주문하시면 전복이 올라가요." 하셨습니다. 현재 아쉽게도 산오징어가 제철이 아니어서 전복으로 대체된다는 점 가시는 분들은 참고해주세요! 

기본 반찬
소주 안주로 찰떡인 탕

기본 반찬

조개탕, 계란찜, 샐러드, 미역국, 파전

지니가 한발 늦게 가는 바람에 동료들이 먼저 시작해서 사진이 아쉬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기본 반찬으로 나온 것 중에서 2번이나 리필해서 먹을 정도로 파전이 정말 맛있었어요. 조개가 익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그동안에 소주 안주로 조개탕의 짭짤한 조개와 시원한 국물이 찰떡궁합! 

 

사장님께서 직접 손질해주시는 금천동 꾸어본 조개바다

① 본연의 맛으로 즐기기


청주 조개구이 맛집 후기

가장 좋은 점은 구이 주문 시 사장님께서 직접 구워주시고 먹기 좋게 잘라주셔서 너무 편하게 먹었습니다. 또한 대자로 주문하면 처음에는 본연의 맛 그대로 살려서 구워주신 다음에는 전복, 관자, 새우 등을 버터와 함께 즐길 수 있었어요. 마지막으로는 초장 소스와 치즈를 얹어 구워주시기까지
지니는 버터와 함께 구운 맛이 딱 제스타 일이었어요! 버터는 반칙!

모둠구이(大)를 주문을 했지만 다양한 음식을 맛보았던 기분이었어요. 또한, 먹는 흐림이 끊기지 않도록 대하구이는 주방에서 구워서 나와서 바로 먹을 수 있었어요. 대하의 핵심인 대하 머리 구이까지!
가을 제철음식 대하구이는 이 시기에 먹어야 젤 달달할 때인 거 다들 아시죠ㅎㅎ

버터와 함께 구운 새우, 관자, 전복

② 새우, 관자, 전복을 버터와 함께 즐기기

첫 번째 치트키 - 버터
버터와 함께 만나면 모든 음식이 맛있어지는 매직!
특히, 굽자마자 바로 주셔서 관자의 부드러움과 버터의 고소함이 입안을 가득 채운 풍미가 "와우~~~~"
살짝 느끼 해질 때쯤 고추와 마늘과 함께 곁들여 먹기도 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이미 관자는 사라진 지 오래였어요. 

 

치즈를 올려 굽기
치즈와 초장소스가 맛을 낸 조개
치즈의 고소함이 매력적인 음식

③ 초장과 치즈를 얹어서 즐기기

두 번째 치트키 - 치즈
초장과 치즈가 익으면서 보글보글 끓어오르면서 군침도는 비주얼로 변신!
살짝 조개에 물려 갈 때쯤 초장의 새콤함이 입안을 색다르게 변화시켜주었어요. 치즈가 굳기 전, 따끈할 때 재빠르게 먹어야 더 맛있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어찌 보면 로제 소스 같기도 한 색상!

 

가을 제철음식 대하구이

가을 제철음식 대하구이

무더운 여름을 지나고 찬바람이 기분 좋게 불어오는 가을이 오면 대하 철이 찾아옵니다. 지니 가족들은 대하를 너무 좋아해서 매년 대하축제를 다녀오곤 했는데 언제부터인지 축제들이 잠정 중단을 하면서 대하를 너무 먹고 싶었는데 손에서 냄새가 깊게 배일 정도로 원 없이 까먹고 왔던 것 같습니다.

역시 마무리는 대하 머리 버터구이!
뿔만 들어 올려 제거한 다음에 초장에 찍어서 먹으면 바삭하면서 고소한 맛.

 

전복물회

전복물회

산오징어 물회를 주문했지만 아쉽게도 오징어 철이 끝나서 생전복으로 만든 물회로 대체해주셨어요. 물회 주문 시 잘 삶아진 소면이 같이 나와 소스가 잘 스며들 수 있도록 섞어주셔야 해요. 상큼하고 시원한 맛으로 깔끔하게 마무리!
오늘도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아쉬운 점, 사람이 많아서인지 많이 시끄러웠고 생각보다 가격대가 좀 있는 편이에요.


"추석 때 뭐 먹지?" 고민하신다면 이번 추석에는 가을 제철음식인 대하구이와 조개구이는 어떠세요? 

[청주맛집]택이네 조개전골 : 금천점

 

[청주맛집]택이네 조개전골 : 금천점

날씨가 쌀쌀해진 오늘같은 날씨엔 따끈한 국물있는 음식이 생각나지 않으신가요? 부모님과 외식으로 다녀온 택이네 조개전골 을 리뷰해볼게요♡ 위치는 금천동 광장에 있고 예전에 원할머니보

2geni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