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어디가?/캠핑가다

간단 캠핑 요리 best 5, 가을 캠핑에는 뭐먹지?

지니더하기지니 2021. 9. 2. 22:44
반응형

간단 요리 레시피

간단 캠핑 요리 best 5

" 가을 캠핑의 계절이 돌아오다! "
무더위 여름에는 벌레도 많고 텐트를 치고 나면 땀범벅을 해야 하기 때문에 지니를 포함한 많은 캠퍼분들이 여름 시즌에는 휴식기를 가지게 됩니다. 드디어 캠핑을 다니기에 가장 좋은 계절, 캠퍼들이 가장 좋아하는 계절 가을이 돌아왔습니다. 

그동안 지니가 친구, 가족, 연인과 함께 다니면서 맛있게 먹고 심지어 간편한 레시피였던 캠핑 요리 메뉴 best 5로 준비해보았습니다. 자세한 레시피가 캠핑장들을 지니 더하기 지니의 블로그에 하나씩 자세하고 정성스럽게 포스팅해놓았습니다.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시길 바라면서 지금 바로 소개해드릴게요:)

 

1. 닭다리살구이(소금, 양념구이)

요즘에는 마트 어느 곳에 가도 손질된 닭다리살을 많이 팔기 때문에 한팩을 구입하신다면 소금구이와 양념구이를 다양하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굽기 전에 닭의 잡내를 잡기 위해서 우유에 잠깐 담가놓은 후 소금구이는 허브솔트로 한 번에 시즈닝을 해주고, 양념구이는 지니의 치트 키인 돼지불고기 양념소스 하나면 바르면 끝!

숯불은 너무 강하게 하게 되면 고기들이 다 타버릴 수 있기 때문에 숯의 양을 조절해서 천천히 구워주셔야 합니다. 마지막 껍질을 바삭하게 즐기고 싶으시다면 토치를 이용해서 겉 부분만 추가적으로 살짝 더 구워주시면 숯향을 듬뿍 뺀 맛있는 요리를 완성하실 수 있습니다. 지니의 최애 메뉴! 

[청주 캠핑장] 금관숲 캠핑장에서 당일치기 캠핑즐기기

 

[청주캠핑장]금관숲 캠핑장에서 당일치기 캠핑즐기기

안녕하세요. 지니의 일상을 더한 지니 더하기 지니입니다. 캠핑을 가고 싶으나 주말마다 캠핑장예약은 전쟁이여서 번번히 실패.... 그래서 올봄에 오프날 당일치기 캠핑이라도 다녀오자하는 마

2genie.tistory.com

 

2. 소고기말이(순말이고기)

" 야외에서 먹는다고 비주얼을 포기할 순 없죠! "
비주얼과 맛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을 수 있는 메뉴가 있습니다. 소불고기용 소고기를 준비해주시고 집에서 재료를 손질해서 챙겨간 다음, 2장 정도 겹쳐서 고기를 펼쳐 주고 그위에 팽이버섯, 미나리, 부추를 넣어 돌돌 말아주면 끝!

친구들과 웃으면서 돌돌 말다 보니 금방 끝나더라고요. 더 재밌는 건 각자의 개성에 따라 모양도 제각각이라는 점. 불판에 기름을 살짝 둘러준 후에 순말이고기를 올려준 뒤 맛있게 구워지면 됩니다. 한입 먹자마자 뿜어 나오는 미나리의 향이 코를 즐겁게 해 주고 팽이버섯의 씹는 재미가 쏠쏠! 
찬바람 불어오는 가을에는 고기를 구운 팬에 그대로 된장찌개까지 끓여먹으면 몸도 따뜻해지고 한 끼 식사를 든든하게 마무리하실 수 있습니다.  

간단캠핑요리, 손말이고기는 돌돌말면 끝! 참쉬죠잉?

 

간단캠핑요리, 손말이고기는 돌돌말면 끝! 참쉬죠잉?

손말이고기 친구들과 떠난 진천 캠핑장에서 뭘 먹으면 좋을까 고민하던 중 '신서유기'프로그램에 등장했던 소고기 속에 야채를 채운 후 돌돌 말아 불판에 구워 먹는 손말이고기로 결정했습니다

2genie.tistory.com

 

3. 전어, 대하, 가리비 구이

" 집 나간 며느리도 발길을 돌린다는 전어구이 "
가을이 되면 맛볼 수 있는 제철메뉴전어구이, 대하구이입니다. '재료가 다했다' 사실 요리라고 할 것 없이 굵은소금과 구이 바다만 있으면 맛이 없을 수 없는 믿고 먹는 메뉴입니다. 지니가 포스팅하고 있는 지금 대하 철이 돌아왔기 때문에 곧 떠날 계획을 가지고 계신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전어에 칼집을 내준 뒤 굵은소금을 솔솔 뿌려 구워주고 호일 위에 굵은 소금을 도톰하게 깔아준 뒤 대하와 지니처럼 가리비를 올리셔도 좋습니다. 이상태로 대하가 빨갛게 변한 다음에 몸통은 맛있게 먹고 대하 머리만 따로 모아서 버터에 한바탕 굴려주면 대하머리 버터구이까지!

[상주 캠핑장] 운해 맛집인 문장대오토캠핑장을 선택한 이유

 

[상주캠핑장]운해맛집인 문장대오토캠핑장을 선택한 이유

안녕하세요. 지니의 일상을 더한 지니더하기지니입니다. 오늘은 결론부터 말씀드릴게요. 문장대 오토캠핑장을 선택한 이유, 상주 휴양림으로 저렴한 오토캠핑장 이용료와 넓은 사이트 그리고

2genie.tistory.com

 

4. 육회

[ 육회 양념 만드는 법 ]
설탕 1.5T, 진간장 1T, 소금 1/3T, 참기름 2T, 간마늘 1/2T, 통깨약간

준비해온 양념과 육회, 배를 잘 버무려주고 마무리 계란 노른자를 올려주면 소주 안주로 완벽 그 자체!
지니 가족들이 놀러 갈 때마다 자주 해 먹는 메뉴로 지역마다 정육식당이나 한우식당은 꼭 있기 때문에 육회를 구입면서 소고깃국도 같이 구매가 가능하기 때문에 1차로 육회를 먹고 2차는 찌개로 해장까지 하면서 마무리하는 편이에요.

 

5. 등갈비찜

" 요즘 마트에는 없는 재료가 없다 "
등갈비찜은 위의 메뉴들보다는 손이 좀 더 가는 메뉴이지만 그만큼 맛 또한 일품이었어요. 손질된 등갈비를 구입 후 질길 수 있는 막의 일부분을 제거해 준 뒤, 한번 삶아줘서 불순물도 제거해주셔야 합니다. 그런 다음 만능 구이 바다에 지니의 치트 키인 돼지불고기 양념소스를 넣어주고 양념이 잘 베도록 끓여주면 끝!

고기로 단백질을 채워주고 남아있는 양념에 밥까지 볶아서 탄수화물까지 채워주면 알찬 한 끼 식사를 하실 수 있습니다. 다른 메뉴들에 비해서 손이 가는 메뉴이지만 만들고 나면 어려운 과정이 아니기 때문에 한번 시도해보세요ㅎㅎ

캠핑장 추천, 여름 캠핑은 어디로? 남해버드하우스캠핑장

 

캠핑장 추천, 여름 캠핑은 어디로? 남해버드하우스캠핑장

안녕하세요. 지니의 일상을 더한 지니더하기지니입니다. 늦여름 캠핑이어서 엄청 더울 것을 예상하고 갔지만, 사이트를 둘러싼 큰 나무들이 그늘을 만들어주어 밤에는 오히려 쌀쌀했던 캠핑장.

2genie.tistory.com

 

지니처럼 요알못인 분들도 쉽게 도전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간단 캠핑 요리로 준비해보았지만 포스팅을 쓰다 보니 지니의 사심이 담긴 메뉴들이 가득한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은 어떤 캠핑 요리 메뉴가 가장 마음에 드시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