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청주맛집, 알러이찡찡의 푸팟퐁커리 게살파티!

지니더하기지니 2021. 7. 30. 09:00
반응형

커리가루에 볶은 게라는 뜻
점심추천메뉴

알러이찡찡의 푸팟퐁커리는 게살파티!

' 해외여행은 못 가는 상황에서 그때 그 음식이 먹고 싶은 날 ' 한 번쯤 있지 않으신가요?

이날은 팟타이와 푸팟퐁커리가 생각나서 검색을 해보니 수암골에 신규 오픈을 한 장소 발견했어요. 별점도 높고 전체적인평이 좋은 알러이찡찡은 현지인 셰프가 태국 식재료를 공수받아 만들어주신다고 하기에 지니가 출동을 했습니다. 오늘은 태국요리 맛보러 가실까요?

 

청주 신규 오픈한 태국음식점

 

T.043-221-7337
· 주소 : 충북 청주시 상당구 수암로36번길 6
· 매일 11:00 - 22:00(화요일휴무)

 

다양한 태국음식메뉴볶음부터 국물까지 태국음식의 다양한 메뉴

 

「 EVENT 」
#네임/해시 태그 이벤트
음식 사진과 네임/해시 태그를 해주시고 보여주시면 음료수 or 술 1병을 서비스드립니다.

 

태국여행에 온 듯한 기분의 내부가짜 야자수 소품으로 분위기 업
오션뷰 숲뷰도 아닌 건물뷰탁 트인 뷰

 

알록달록한 색감과 탁 트인 뷰에 눈호강!

수암골 애니멀 빌리지 건물 4층에 위치한 음식점에 들어서자마자 태국 하면 떠오르는 한 색감과 비록 가짜지만 인테리어 소품으로 놓인 야자수 나무 등에서 태국여행의 시절로 돌아간 기분이 들었습니다. 또한, 오션뷰나 숲 뷰가 아닌 건물 뷰이긴 하지만 테라스에서 볼 수 있는 탁 트인 뷰와 비 온 뒤에 솔솔 불어오는 바람까지 그냥 앉아서 커피만 마셔도  좋을 것 같았어요. 
▶많은 수량은 아니지만 케이크와 마카롱 등 커피와 함께 곁들일 디저트 있음.

 

푸팟퐁커리와 팟타이
꽃게와 카레가루에 볶은 태국음식통통한 게살을 발라내서 먹는 음식

 

현지인 셰프가 직접 공수한 식재료로 만들다!

  •  : 게
  •  : 볶다
  •  : 가루
  • 커리 : 카레

통통한 꽃게와 향신료 카레가루를 넣고 볶는다는 의미의 푸팟퐁커리의 뜻처럼 속까지 알찬 꽃게까지 들어있었어요. 사진 속에 보시면 흐믈흐믈(?)한 노랑이의 정체가 무엇인지 궁금해서 태국요리 레시피를 검색해보니 스크램블 하듯 휘저으며 볶은 달걀이었어요. 저희 모두 양손으로 게를 뜯으며 맛있게 먹었어요.
아쉬운 점은, 소프트크랩이 아니어서 먹기가 좀 불편했어요. 한 손 권법을 쓰다가 감질맛이 나서 양손 권법으로 갈아탔어요. 역시 씹고 뜯고 맛보고 즐기는 것 아니겠습니까!
▶ 푸팟퐁커리(2~3인) 25,000원 

게를 건져낸뒤 밥을 비벼먹는 푸팟퐁커리

각자의 먹는 스타일이 있겠지만 지니는 카레소스에 밥을 비벼먹는 걸 좋아합니다. 그래서 게를 미리 여분 접시에 덜어낸 후 소스에 쌀밥을 잘 섞어 게살을 올려먹으면 이건 누구나 좋아할 맛이에요. 이건 꼭 드시고 오셔야 합니다. 강추 강추!!!!!!
▶ 공깃밥 별도 주문 1,000원

 

볶음쌀국수

  • : 볶다
  • 타이 : 태국

요리에 국가명을 넣어 나라에 대표하는 음식이라는 인식을 강하게 심어주게끔 했다고 합니다. 이것은 국물이 없는 볶음 쌀국수로 지니가 최애하는 태국음식 중 하나입니다.  위에는 통통한 게살파티였다면 이번에는 통통한 새우를 맛볼 수 있었어요. 음식과 함께 설탕, 고춧가루, 라임액, 식초 소스통을 같이 주셨어요. 식초를 제외한 양념중에서 볶음쌀국수 맛을 드셔 보시고 기호에 맞고 간을 추가해서 먹으라고 하시더라고요. 기본으로 나온 건 좀 싱거운 느낌?

그래서 지니는 고춧가루와 라임을 추가해서 넣어주었더니 약간 매콤하면서 상큼해져 딱 제 입맛에 안성맞춤.
▶ 팟타이 11,000원 

 

팟타이 맛내기
고춧가루와 라임을 추가해 나만의 팟타이만들기

 

★총평
소프트크랩이었으면 더 좋았겠지만 양손 권법으로 통통한 게살을 발라낸 후 카레소스에 밥을 비벼먹으니 맛을 일품. 볶음 쌀국수는 기본 자체가 싱거운 편이어서 맛보신 뒤 양념을 추가해서 드시는 것을 추천. 데이트 장소나 태국 음식이 생각나는 날에 한 번쯤 방문하셔서 배부르게 먹고 오실 수 있는 장소. 지니는 다음번에 야경도 볼 겸 저녁에 다녀오려고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