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어디가?/여행가다

[남해여행]층층이 계단식 논,밭 뷰의 남해 다랭이마을

지니더하기지니 2021. 6. 26. 23:39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니의 일상을 더한 지니 더하기 지니입니다.
오늘은, 남해 가볼만한 곳을 검색하시거나 남해여행을 가시는 분들이라면 한번 쯤은 꼭! 들려보신다는 남해 다랭이마을 이야기입니다.

다랭이마을은 3월 유채꽃이 개화하여 4월 말까지 많은 관광객분들의 발길을 사로잡는 국내 여행지로서  국가명승제 제15호로 지정된 장소입니다. 아쉽게도, 지니는 9월에 남해 여행을 계획해 다녀왔습니다. 비록 다랭이마을 유채꽃이 피어있지 않았지만 다랭이 논뷰와 앞에 펼쳐진 바다로 충분히 만족했던 다랭이마을 이야기를 시작해볼게요:)
▶ 남해 다랭이마을 유채꽃 개화시기 : 3~4월
https://2genie.tistory.com/236?category=851053

[남해여행]국내여행지 추천, 가는 곳마다 포토존인 남해 유럽식 정원 남해 섬이정원

안녕하세요. 지니의 일상을 더한 지니 더하기 지니입니다. 오늘은 국내 여행지 추천, 남해여행 편 남해의 작은 수목원 같은 공간으로 지나가는 길마저도 눈이 즐겁고 손에 카메라를 쥐게 하는

2genie.tistory.com

남해 다랭이마을


남해 다랭이 마을 주차장은 제1,2주차장으로 2곳의 주차장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랭이마을은 맛집, 민박, 카페 등이 운영되고있고 실제 남해 주민들이 거주하고 있기때문에 다랭이마을 입구까지는 차를 가지고 갈 수 없습니다. 그래서 지니도 제1주차장에 주차 후에 남해 다랭이마을까지 걸어서 이동했습니다.
▶ 남해 다랭이마을 주차창 이용료 : 무료


" 다랭이마을 가실때는 무조건 편한신발 "
남해 여행을 먼저 다녀온 후배가
' 다랭이마을 갈때 구두신으면 많이 힘들어요... '라는 말에 커플크록스를 신고갔어요. 남해 다랭이마을은 층층이 논,밭으로 바닥은 포장도로가 아닐뿐더러 오르락 내리락 경사가 있어 보자마자 후배의 말이 이해가 가더라고요. 남해 여행, 다랭이마을을 계획중이시라면 무조건 편한신발 신기!!!!!!!!!!


" 금강산도 식후경, 다랭이맛집에서 해장칼국수 "
다른분들의 블로거 후기를 보고 찾아간 남해 다랭이맛집(가게이름이 다랭이맛집임)에서 해물칼국수와 해물파전을 주문했어요. 해물파전은 거의 오징어밭ㅋㅋㅋㅋㅋㅋ먹어도먹어도 오징어가 나오는 신기한 상황. 다랭이맛집의 맛은 그냥 평범했어요. 맛보다는 앞에 펼쳐진 다랭이마을과 푸른바다의 배경이 더기억에 남는 장소였어요.
📍
다랭이맛집
주소 : 경남 남해군 남면 남면로679번길 31-10
영업시간  08:00 ~ 20:00


" 국가명승제 15호인 층층이 계단식 논,밭이 자연경관과 더불어 아름다운 조화를 이루는 다랭이마을 "


" 남쪽에서 보는 바다는 또다른 느낌 "
햇빛이 쨍쨍한 날에 다녀온 남해 다랭이마을을 둘러보니 땀샘이 열리기 시작했어요.  후다닥 정자의 그늘로 들어가 앉아있으니 남해 바다쪽에서 불어오는 시원한 바람에 땀을 식히고, 남해 바다를 바라보니 우리나라의 서해,동해,남해 바다는 각기 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는것 같습니다.
앗! (경험담)
한여름, 햇빛이 강렬할 때의 다랭이마을의 방문는 그늘이 많이 없는 곳이여서....지니는 추천드리지 않아요...


" 다랭이마을의 포토스팟 "
남해 다랭이마을을 둘러보다보면 위의 사진 발아래 놓인 것과 같이 표시된 남해 다랭이마을 추천 포토스팟이 있습니다. 지니도 남해 포토존에서 한컷!
▶ 남해 다랭이마을 표시된 포토스팟이 있습니다.


다랭이마을을 배경삼아 남해 커플여행사진도 촬칵


" 다랭이마을의 또다른 포토존 "
인스타그램에서 다랭이마을 사진을 찾아보니 남해 다랭이마을 전경을 배경으로 촬영한 사진들이 많이 있더라고요. 한참을 찾다 포기 후, 차를 빼서 다음 남해 가볼만한 곳들을 찾아 나가던 길에 발견하여 촬영한 남해 다랭이마을의 또다른 포토존.


국내 여행지 추천, 남해 다랭이 마을의 층층이 쌓인 논,밭 뷰와 앞쪽에 시원하게 펼쳐진 남해바다로 힐링하세요. 모두들 즐거운 주말보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