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어디가?/여행가다

청주 근교 나들이 다녀오기에 좋은 청주 미동산수목원에서 피크닉

지니더하기지니 2021. 6. 16. 08:45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니의 일상을 더한
지니 더하기 지니입니다.

세종수목원에 이어서
청주 피크닉, 산책, 등산, 데이트 코스로

청주 근교 나들이 다녀오기에 좋은
청주 미동산수목원입니다.

https://2genie.tistory.com/219

 

추운 겨울에서 벗어나 상큼한 봄의 기운이 물씬나는 국립세종수목원에서 수목원데이트

"세종수목원이 볼 것도 많고 엄청 예쁘대." 친구의 추천으로 다녀왔지만, 대전, 청주 인근 다녀올만한 장소로도 산책코스, 데이트코스, 아이들학습코스로도 손색없는 국립세종수목원을 소개해

2genie.tistory.com

청주 미동산수목원
T.043-220-6101
· 주소 : 충북 청주시 상당구 미원면 수목원길 51 충북 산림환경연구원
· 매일 09:00 - 17:00 (11~2월)
· 매일 09:00 - 18:00 (3~10월)
  - 월요일 휴무
· 입장료 : 무료

 

청주 미동산수목원은 입장료는 무료이지만
입장 전 방문자센터에서 전화 방문자 등록 및
발열체크 후 입장 가능합니다.

 

 

지니가 청주 미동산수목원을
방문한 날이 평일이었음에도
등산코스로 산행을 즐기는 등산객분들과
가볍게 산책을 즐기러 오신 가족분들,
지니처럼 청주 피크닉을 오신 분들 커플부터
친구들과 오신 분들까지 다양하게 즐기고 계셨어요.

 

청주 미동산수목원

 

-------  통화 중 -------
" 미동산수목원 내에서 도시락을 먹을 수 있나요? "

" 취사행위는 금지되어있고 식사는
지정된 
장소에서만 가능합니다 "

 

 

지니는 배고픔에 굶주리고 있던 터라
도착하자마자 곧장 청주 미동산수목원
피크닉 장소로 향했습니다.

* 피크닉 장소는 포장도로 직진으로  올라오다 보면
다리 건너편에 여러 개의 평상이 놓인 곳이
청주 미동산수목원 피크닉 전용 장소입니다. *

 


" 수목원에는 쓰레기통이 없습니다.

가지고 오신 쓰레기는 집으로 가져가주십시오
-충청북도 산림환경연구소- "

" 양말 신은 발에서까지 느껴지는 지니 신났어요 "

평상 이용 시 신발을 벗고 올라가셔야 합니다.

지니는 집에서 챙겨 온 피크닉 매트
평상 위에 깔아놓고 사용했어요.

 

 

청주 미동산수목원을 오기 전에
청주 샐럽(salove)에서 포장 주문해온
샐러드와 서브웨이 샌드위치까지
예쁘게 차려서 사진 찍고 먹으려고 하는데

' 잉? 포크나 젓가락이 왜 없지...? '

아무리 뒤져도 들어있지 않은 젓가락과 포크의 행방.
결국 관리인분께 양해를 구해 젓가락을 얻었어요..
지금 생각해도 정말 감사합니다♥

 

 

배까지 든든하게 채웠으니
이제 청주 미동산수목원을 둘러볼게요.
https://2genie.tistory.com/253

 

[청주맛집]샐러드로 피크닉 도시락 완성, 포케 맛집 청주 샐럽

안녕하세요. 지니의 일상을 더한 지니 더하기 지니입니다. 오늘은 수목원으로 피크닉 갔을 때 피크닉 도시락 메뉴를 고민하다가 맛있게 건강한 음식을 먹고 싶어 찾게 된 청주 샐러드 맛집 샐럽

2genie.tistory.com

 

청주 미동산수목원
다육식물원→열린마음나눔길→메타세콰이어원→수생식물원

 

" 구름은 합성해서 살포시~ "

청주 근교 나들이로 검색했을때
청주 미동산수목원 위의 사진 속 장소에
찍은 사진들이 많이 올라오더라고요.

지니가 방문한 날에는 날씨가 흐릿하고

구름이 하나도 안 보여서
핸드폰 어플로 살포시 넣어보았어요.
다음 포스팅에서 손쉽게 하늘 합성하는 법을
이야기해보도록 할게요!!

 

 

청주 미동산수목원 전용차량 외에
차운행이 제한된 도로여서 청주 사진 찍을만한 장소를
찾으시는 분들에게는 정말 좋을 것 같아요.
* 삼각대 필수 *

 

청주 미동산수목원 다육식물원

 

청주 미동산 수목원 직진방향으로
계속 올라오시다 보면 양쪽 편으로
다양한 공간으로 식물원이 구성되어있습니다.

청주 근교 나들이 느낌으로 간 거여서
모두 돌아보기에는 미동산수목원이
너무 넓기 때문에  다음을 기약하며
지니는 마음에 끌리는 공간들
위주로만 들어가 보았어요.

 

 

밖에는 바람이 쌔엥~부는 것과 반대로
다육식물원의 내부는 카메라에 습기가
찰 정도로 온도가 높았어요.
그래서인지 다육식물들이 기분이 좋은 듯
초록초록빛을 뿜고 있습니다.

 

 

청주 미동산수목원 열린마음 나눔길

 

이번에는 오르막길을 올라가면
열린마음 나눔길로 청주 미동산수목원을
위에서 내려다볼 수 있었어요.

 

 

" 피톤치드 피톤치드 피톤치드 "

직장에서 일하다 보면 아침에 들어가서
저녁에 나오니 햇빛을 쐴일이 거의 없는데
이날은 비타민D 가득 충전해왔어요ㅎㅎ

 

 

예쁜 사진을 위해서라면
무거운 삼각대를 어깨에 얹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청주 미동산수목원 열린 마음 나눔길에서
내려와 직진으로 계속 올라가다 보면
분수도 조성되어있었어요.

다리를 건너오시면 분수를 가까이에서
즐기실 수 있습니다.

 

 

" 나무들 사이에 한줄기의 분수가 주는 감성 "

이날 바람이 많이 불어서
분수 물줄기가 사방으로 튀어오긴 했지만
가까이 가서 보고 싶은 마음이 들더라고요.
오길 잘했죠

 

청주 미동산수목원 메타세콰이어원


" 메타세쿼이야속의 유일한 현생종으로

중국 중부지방의 깊은 골짜기가 원산지이며
습기가 많은 곳을 좋아한다고 해서
수송이라고도 부르며 가로수나 공원에
널리 심고 있습니다 "

 

" 가평의 메타세콰이어길이 생각나는 곳 "

가평의 메타세쿼이아 길보다는 좁긴 하지만
청주판 메타세콰이어길이라도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였어요.
수목원에 갈 때면 자연이 주는 힐링이 참 좋아요. 

 

 

지니가 청주 수목원에 갔을 때
청주 벚꽃이 다져갈 때쯤이었는데
청주 미동산수목원에는 곧 막을 내리려고 하는
목련이 활짝 피어있었어요.

 

 

" 힘들더라도 여기는 꼭 가보셔야 해요 "

청주 수목원의 메타세콰이어길을 지나
수생색물원으로 향해 가다 보면
위에 사진처럼 다리가 하나 보이실 거예요.

산책 겸 나온 청주 피크닉 장소였는데
등산이 되어 버릴 때쯤 힘듬이 잊히는
장소를 마주하게 되었어요.

 


" 방향에 따라 달리 보여주는 자연 광경 "

청주 미동산수목원은 길을 걸으면서
보는 풍경과 다리 위에서 내려다보는
풍경이 주는 아름다움이 다 달랐어요.
보는 재미가 있는 청주 수목원.

 

청주 미동산수목원 수생식물원

 

청주 수목원 구석구석을
돌아보진 못했지만 그중에서 한 곳을
뽑으라고 하면 바로 이곳이에요.
다리에 올라서자마자 우와~~~~를 외쳤던 곳

 

 

친구, 가족, 커플분들이
청주 근교 나들이로 어디 갈까 고민하신다면
청주 미동산수목원을 강력 추천드립니다.
직접 발로 걷고 보며 느끼며 작성한 포스팅이에요:)

반응형